지메일(Gmail), 새로운 4가지 기능(2)

지메일(Gmail), 오늘 새로운 기능 4가지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귀엽게도 지메일 오른쪽 상단에 "Five New Features"라고 나오네요. 보통은 "New Feature" 나 기능의 제목을 따서 만들었는데, 이번처럼 숫자가 들어간 알림은 처음인 듯합니다...(가물가물)

오늘 업데이트 된 기능는 4가지이지만, 몇 일전에 선뵈였던 모바일을 통한 지메일까지 합쳐서 5가지라 "Five New Features"라고 한 것 같습니다.

그럼, 4가지 기능은

Reply on top : 오전에 포스팅에서 썼듯이 Reply 버튼이 위에도 생겼습니다. Reply하기 위에서 스크롤을 돌려야 하는 불편함 해소!

Embarassment-reducing new message notifications : Reply 글을 읽는 중이거나Reply 글을 쓰고 읽고 있을 때, 새로운 메세지가 오면 알림 표시가 뜬다. 알림 표시의"Conversation" 새로운 메세지를 바로 확인 할 수가 있다.
("새로운 메세지 알림으로 당황함을 감소". 제목부터 재미있습니다.  메세지에 대해 Reply를 하고 나니, 이미 새로운 다른 메세지가 도착했거나, 누군가  이미 Reply를 했을 때. 그 당혹감, 당황스러움. 솔직히 이런 경우 많죠~^^v 여기서, 지메일이 이쁜 것은 글을 작성하던 중 "Conversation" 눌러도 작성하던 글은 안 지워진다는 것!!! )

Forward all : 오른쪽 광고 상단에 "Forward All" 버튼이 생겼습니다. 메세지로 대화하던 글들을 한 글로 엮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Chat even when your friends are offline : Google Talk에도 선 뵈였던 글인데, 지메일로 오프라인 친구한테 채팅메세지를 보내면, 그 친구가 지메일에 접속하면 메세지를 보여주는 기능. (굳!!!하지만, 이메일을 보내는게 나은거 아닌가???)

이렇게 해서 4가지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Conversation"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지메일, 마음에 듭니다!!!

*** 궁금에 하실 분들을 위해서 "Conversation" 기능은 Reply글을 읽거나, Reply 글을 작성할 때만 작동합니다.

<관련글 및 이미지>
- What's new on Gmail?
- 지메일(Gmail), 인터페이스가 변했습니다., SoonJin' Blog
- 관련 및 테스트 이미지입니다

  "Conversation" 뜬 화면

"Reply 글 작성 중, "Conversation" 버튼을 누르고 새로운 메세지 확인 한 모습, 그래도 
  작성되던 글은 없어지지 않았다!!!

  "Forwad All" 버튼


  한 묶음으로 "Forward' 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