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에 중복사진 정리하는 무료 프로그램 Visipics

한방에 정리하는 중복 프로그램

디지털 카메라(디카) 생기면서, 가족 혹은 연인들의 기념일 사진뿐만 아니라, 일상의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필름 카메라 때는 필름과 인화에 대한 비용 부담으로 밥먹는 사진이던 셀카던 기타 등등 일상의 사진을 잘 찍지 못했는데, 디카는 그런 부담이 없어서 그런 듯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더욱 더 사진 찍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사진을 부담없이 찍고, 쉽게 찍고 하는 것은 좋아졌지만,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사진의 관리가 어려워졌습니다. 사진의 양이 어마어마하다보니 정리하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같은 장소, 같은 인물뿐만 아니라 동일구도에서 사진을 여러장 찍다보니 중복된 사진도 많아 정리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복사진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중복사진 프로그램입니다.

소개드릴 중복사진 정리 프로그램의 이름은 Visipics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 상용프로그램에 뒤지 않은 스캔 속도로 효율도 매우 좋습니다. 프로그램은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이트 설명을 보면, 100,000장의 사진을 약 3시간 만에 결과를 스캔했다고 합니다-컴퓨터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프로그램은 JPEG, GIF, PNG, BMP, TIFF 등의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그럼, Visipics 다운로드 및 설치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중복사진 정리프로그램 Visipics 다운로드

중복사진 정리프로그램 Visipics 다운로드은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를 따라가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다른 사이트로 리다이렉트 시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 http://www.visipics.info/index.php?title=Download
실제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 https://www.fosshub.com/VisiPics.html


두번째, Visipics 프로그램 설치하기

다운로드 Visipics을 설치 진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I accept the agreement"을 체크하고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하는 주소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면 다시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스타트 메뉴에 Visipics 아이콘을 설치 할 것이냐고 물어보면,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이콘 설치를 하지 않고 싶으면, "Don't create a start menu folder" 체크박스를 해줍니다.

설치를 동의하고, 설치 폴더를 설정하고, 스타트 메뉴 아이콘까지 설정을 하였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 진행을 하겠냐고 물어봅니다. "Install"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중복사진 정리프로그램 Visipics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영문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중복사진 정리프로그램 Visipics은 한글을 지원하는 데,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클릭을 하면, 한글이 지원됩니다.

단, 그 전에 홈페이지에서 한글 ini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해당 파일을 설치된 폴더에 복사해서 넣어야 합니다.(해당 방법은 바로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혹은 아래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해당 파일을 Visipics가 설치된 폴더에 넣습니다. 제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VisiPics" 폴더에 붙여넣었습니다.(참고로 홈페이지에는 파일이 없고, 메뉴에 대한 한글정리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복사하여 메모장에서 붙여넣은 다음 파일이름을 "Lang-CUS.ini"로 하여 저장해야 합니다-그렇게 복잡하게 하는 것보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을 Visipics에 붙여넣기 하세요~바이러스 없는 파일입니다.^^)

한글 언어파일까지 설치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방에 중복사진 정리하는 무료 프로그램 Visipics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것으로 한방에 중복사진 정리하는 무료 프로그램 Visipics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사진 찍는 것은 부담없고 쉬워졌지만, 사진을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지만, 그마져도 좋은 프로그램들이 계속적으로 나와서 ㅋㅋ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한방에 중복사진 정리하는 무료 프로그램 Visipics에 대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