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고 무료할 때, 컴퓨터 라디오을 즐기자

심심하고 무료 할 때, 밖에 나가거나...TV를 보거나...스마트폰을 보거나..약속을 잡고 놀거나...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할 수가 없을 때, 라디오를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밖에 나갈 수 없는 직장인들 ㅠㅠ TV를 키고 무언가를 볼 수 없는 직장인들 ㅠㅠ 조그만한 스마트폰을 만지작 만지작 하는 것마져 할 수 없는 직장인들 ㅠㅠ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 드립니다. 컴퓨터로 라디오를 들어보세요!

혹은 컴퓨터에 앉아서 레포트를 써야 하거나 업무를 봐야 하는 데, 동영상 트는 것이 불가능 하거나 해가 될 때...그렇다고 레포트만 하기에는 일만 하기에는 지루할 때...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 드립니다. 컴퓨터로 라디오를 들어오세요!

회원가입 없이 라디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로 라디오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드림위즈에서 개발한 "한곡" 컴퓨터 라디오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터넷 음악방송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청취가능)
- MP3 등의 파일을 재생하고 플레이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MP3파일을 WMA 파일로 변환을 해줍니다.
- WMA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을 해줍니다.
- 프로그램 라이센스는 공개용이며, 기업, 공기관, 교육기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컴퓨터 라디오 프로그램 "한곡"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컴퓨터 라디오 프로그램 "한곡"을 다운로드 합니다.

한곡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로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 합니다.

컴퓨터 라디오 프로그램 "한곡"  바로가기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802&categoryId=D0100000



두번째,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눈 감고 다음~다음~을 눌러도 되나, 친절하게 사진을 캡쳐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고, 한곡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치 언어 선택"을 만납니다. "korean"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곡 설치 시작을 알리는 페이지가 나오면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한곡 프로그램 라이센스(사용권 계약)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이용약관을 쭈욱 읽어 보셔도 되고, 읽지 않고 "동의합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셔도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 위치 선택 화면이 나오면~"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화면인데, "한곡"외에도 드림위즈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이냐는 페이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설치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면, 우린 한곡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집 제공설정-스마트 PC"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다음~다음"을 클릭 합니다.

여기까지가 컴퓨터 라디오 "한곡 프로그램"의 설치 끝입니다! 무지하게 쉽죠잉~그럼, 다음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

셋번째, 한곡 프로그램 사용하기!

한곡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아래의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url" 버튼을 클릭 합니다.


url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url 열기" 팝업창이 뜹니다. 중간에 카테고리 중에 듣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을 한 후, 리스트 상자에서 방송국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1, 2, 3의 빨간색 숫자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짜짠~CNBlue 노래가 흘러나오네요! 그럼 끝입니다.

심심하고 무료할 때, 따분하지만 나갈 수 없을 때, 영화를 볼 수 없을 때, 일만 레포트만 죽어라 써야할 때, 컴퓨터로 라디오를 들으면서 그 심심함과 그 무료함, 그 따분함을 해결해보세요~

그리고, 한곡 프로그램의 라디오 url  중에 일부 재생이 안되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