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하는 방법

가상화폐 시장이 많이 죽었지만, 거래소 세계 1위인 바이낸스는 거래량은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1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래소 리스크가 발생하면서 바이낸스를 더 사용하는 분위기 입니다. 또 하나 시장이 워낙 죽었다 보니, 잘 나가는 거래소로 거래량이 붙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우는 핸드폰을 바꾸면서 기존 OTP를 백업과 대체하지 못하면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바이낸스 로그인 OTP 분실하였다고 할 수 있죠. 

그러면,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하는 방법을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로그인하기

바이낸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정상적인 로그인을 하는 것은 아니고, OTP 값을 입력하는 곳 까지 가야 OTP 재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이낸스 홈페이지 : https://www.binance.com/)

로그인 창이 뜨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선택 합니다.

두번째, 구글 OTP 인증 분실 신청하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OTP 값을 입력하라는 창이 뜨면, 입력 창 아래에 있는 "Lost Your Google Authenticator?(구글 인증 장치를 분실하였니?)" 문구를 클릭 합니다.

세번째,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

창이 바뀌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구글 OTP를 초기화 진행 화면입니다. 구글 OTP 초기화는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복구 코드가 있는 경우와 복구 코드 없이 완전히 초기화하는 경우 입니다.

아래의 화면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1번 빨간 상자의 경우, 구글 OTP는 분실하였지만, 바이낸스 OTP 복구 코드가 있으면, 바로 새로운 OTP를 설정할 수 있다 라는 문구입니다. 

2번 빨간 상자의 경우, 구글 OTP도 분실하였고, 바이낸스 OTP 복구 코드도 분실하였을 때 진행 단계로 약 2일의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만약, 바이낸스 OTP 복구코드가 있을 경우는 1번의 체크 박스를 체크하고 진행하는 것이고, 없을 경우는 2번을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2번으로 진행 합니다 ㅠㅠ (복구코드를 잃어버렸습니다.)

OTP 재설정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가입 이메일으로 초기화 이메일을 보냈다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초기화 이메일 확인

가입한 이메일에 가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왔을 것 입니다. 바이낸스 OTP 분실로 인한 초기화를 하겠다는 의미로 "Confirm Reset"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섯번째, 여권, 운전면허증, 신분증 보내기

OTP 초기화를 한다고 해서, 아무에게나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신분 확인 절차를 통해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자주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신분 확인은 여권, 신분증, 운전명허증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1. 여권 혹은 신분증, 운전면허증의 앞면을 사진찍어서 파일 선택하여 등록 합니다. 저는 여권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여권, 신분증, 운전면허증의 내용이 기입된 면을 사진 찍어 올립니다.

 3. 여권, 신분증, 운전면허증과 "Reset 2FA/날짜기입"의 적혀진 메모지를 들고,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단, 아래와 그림과 같이 사진은 위에 적힌 것들을 들고 내 얼굴이 나오게 해서 찍는 것입니다! (매우 중요)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의 마무리 단계 입니다. 사진을 제출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은 약 7~10일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위에는 2일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ㅠㅠ

참고로 제 경우에는 약 2일 만에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이 길어서 할게 많고 복잡해 보이지만, 가입때보다 더 간단하게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우리모두 대박~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