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가입방법 및 동전 코인을 구매하는 방법

요즘 회사원 뿐만 아니라 전 국민적으로 가장 핫한 화두가 가상화폐일 것입니다. 연일 TV나 인터넷 뉴스, 인터넷에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가 핫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뉴스의 대부분이 일확천금을 바라고 가상화폐를 시작한다거나 투기라던지 사기라던지 그런 내용입니다.

실제, 가상화폐를 거래 하시는 분들이 그런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실상 TV나 인터넷 뉴스에 나오는 것처럼 나쁘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가상화폐는 주식시장이나 부동산, 인터넷 토토 등과 같은 류라고 생각입니다. 단, 정부에서 말하는 거래 폐지, 거래소 폐쇄과 같은 규제보다는 거래소 점검, 실명제, 기타 등등의 규제는 필요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핫한 가상화폐 혹은 전자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국내 거래소 업비트 거래소의 가입 방법 및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는 10월부터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한 신생 거래소입니다. 신생거래소지만, 다른 국내 거래소에 비해 많은 코인과 거래 방법이 있어 지금은 빗썸다음으로 거래가 많은 거래소가 되었고, 가장 핫한 거래소입니다. 업비트의 가장 큰 단점은 코인이 많아 가상화폐 선택의 폭이 넓고, SNT, ADA  기타 등 동전 코인이 많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수수료가 다른 거래소에 비해 비싸다는 점과 지갑이 늘어나고 있지만, 지갑이 없어, 타 거래소이동을 하려면 코인을 화전하여 보내야 하는 점입니다. 그래도, 코인 수가 많다는 점때문에 단점이 상쇄 됩니다.

그럼 업비트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업비트 거래소 홈페이지 이동

업비트 가입방법을 위해서 업비트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다 암호화폐 거래소" 가 보입니다. 뻥이 아닌 진실 입니다 ㅋㅋ 그래서, 요즘 가장 핫한 거래소입니다.

업비트 거래소 바로가기 : https://www.upbit.com

업비트 가입방법을 위해서, 중간의 "거래 시작하기"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두번째, 회원가입 진행

바뀐 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시한번 업비트 거래소의 장점이 보입니다. 보통 다른 거래소의 경우, 구글인증기로 인증을 하는 반면 업비트는 카톡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초기에 업비트가 카카오의 자회사 혹은 카카오에서 거래소를 개설하였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면, 연관 있는 회사는 아닌 듯 해보입니다.

세번째,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바뀐화면에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업비트 가입방법은 매우 쉽지만, 다른 거래소에 비해 절차 많은 듯 합니다. 화면 중간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래처럼 카카오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PC가 깔리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업비트 회원가입 동의

화면 캡쳐를 못했는데, 업비트 회원 가입을 위한 동의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가입 동의서이니 크게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지금까지 가입하신 분들이 가만히 있지 않겠죠?

다섯번째, 보안인증 진행

업비트 가입방법 중에 가장 긴 파트가 보안인증입니다. 보안인증은 모든 거래소가 동일하게 진행하는 인증입니다. 돈이 오가고 하니, 내가 아닌 타인이나 해킹으로 인한 부정거래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인증이 불편하지만, 꼭 진행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해외거래소를 포함하여 타 거래소도 방법은 다르지만, 인증이 몇 차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인증을 다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유는 거래방법, 거래한도에 따라 인증을 추가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레벨2 휴대폰 실명인증을 하게 되면, 입금의 한도는 없지만, 출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ㅋㅋ(돈은 넣었지만, 빼지는 못한다!) 레벨3 계좌인증의 경우, 레벨2와 동일하게 입금의 제한은 없으나, 다른점은 출금이 1회 2천만원, 1일 총 5천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안인증에 따라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필요한 인증까지 진행하셔도 됩니다. 보안인증에 따른 입출금 한도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이제 업비트 가입방법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가상화폐를 거래하면 됩니다. 

가상화폐를 거래 시에 주의할 점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항상 거래 시에 충동 거래를 하시면 안됩니다! 주식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잘 알고 계실 듯 하니 큰 문제가 안되지만, 처음 혹은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면 반드시 소액을 넣고 가상화폐 거래 분위기를 익히고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100만원을 갖고 10억을 벌었다 20억을 벌었다 하는 분들이 있지만, 모든 코인러들이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주식에 비해서 등락폭이 크다보니, 심장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럼, 글이 긴 관계로 업비트에서 동전 코인을 구매하는 방법 다음 글에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업비트 거래가 되시길~빕니다. 가~~~즈~~~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