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다운로더 HD - 유튜브 동영상을 간단히 다운로드하는 방법!

유튜브(Youtube)를 많이 이용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네이트, 판도라 등의 동영상 사이트보다 더 호감이 가고, 더 직관적이라서 동영상을 검색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유튜브를 많이 이용합니다. 또한, 매력적인 것이 관심이 있거나 간직하고푼 동영상이 있을 때 (불법적일 수 있지만)다운로드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Keepvid.com이였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만 하면 되었는데, 저작권때문인지 많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귀찮게 느껴지겠지만,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직접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다운로더 HD Youtube Downloader HD"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하는데, 유튜브 다운로더 HD는 프리웨어로 꽁짜로 기간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의 장점은 간단하게 링크를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기간이나 사용제약이 별로 없다는 것과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쉽다는게 장점입니다.

그러면, 유튜브 다운로더 HD를 설치법 및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


먼저, 유튜브 다운로더 HD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참고로 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는 "Next"만 잘 누르면 끝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를 환영한다는 문구입니다.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라이센스에 관한 설명입니다.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한 후에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폴더를 선택하고(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폴더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갈 이름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그냥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데스크탑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다면, "Create a desktop icon" 체크란을 체크하고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제 경우, 가능한 데스크탑 아이콘을 안 만들지만, 유튜브 다운로더 HD의 아이콘은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를 본격적으로 설치하는 곳입니다. 다시한번, 유튜브 다운로더 HD설치 폴더 및 시작 프로그램 이름, 데스탑 아이콘 등의 내용을 확인 한 후에 "Install"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에 같은 화면이 되는데, 체크란을 다 체크해제 한 후에 "Finish"를 누르시면 됩니다.(간단히 설명하자면, "Launch Youtube Downloader HD" (바로 유튜브 다운로더 HD를 실행한다) " Visit Free Flv to AVI Converter website" (FLV 파일을 AVI로 변환시켜주는 웹사이트를 방문한다) "Learn about Duplicte Photo Finder" (포토파인더 에 관해서 배운다) 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사용방법

유튜브 다운로더 HD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몇가지 체크 사항만 체크하고 확인한 후에 조금만 기다리면, 유튜브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Download" 부분에서 다운로드 파일형식을 체크합니다. 두번째, "Video URL"에 다운로드 하고 싶은 동영상의 위치 url를 입력합니다. 세번째, "Save to"에서 동영상의 저장위치를 선택한 후 네번째, "Star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사용 예제

그러면, 유튜브 다운로더 HD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짙은EP[Wonderland] - Official Trailer"를 다운받고자 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주소창에 나와있는 주소는 " http://www.youtube.com/watch?v=TzDh84Ru_Io&playnext_from=TL&videos=i2iZ_dD0yIE&feature=featured " 와 같습니다. 여기서, 뒤에 나와 있는 "=featured"를 지운 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TzDh84Ru_Io&playnext_from=TL&videos=i2iZ_dD0yIE&feature= "를 복사한 후, 유튜브 다운로더 HD의 "Video URL" 부분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난 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파일저장위치를 선택한후 "Start"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