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Windows7)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현상 해결방법...


윈도우7(Windows7)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현상 해결방법...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스타크래프트가 나온지 10년이 됐음에도, 아직까지 PC방 인기게임 중 하나입니다. 뭐, 게임도 그렇고, 게임 TV 중계도 그렇고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삼삼오오 모이면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게 됩니다.

헌데, 발매된지 10년이 돼서 그런가, 업데이트도 느리고, 윈도우즈7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할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윈도우7의 문제때문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정확한 것은 알 수 없으면, 추측한대 스누피님이 말씀하신 explorer.exe와의 충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로 기능을 꺼야한다" "테마를 고전으로 해야한다" "보안설정을 바꾸어야 한다" 라는 글들을 보고, 똑깥이 실행했지만,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현상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컴퓨터 환경마다 다른 점이기때문에 그럴 수 있겠지만서도...

하여간, 스누피님이 말씀하신 방법대로 하면 윈도우즈7에서 화면깨짐현상이 해결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Starcraft.bat"을 보더라도, 스누피님의 해결방법가 거의 비슷합니다.

각설하고, 그럼 윈도우즈7에서 발생되는 스타크래프트 화면깨짐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코딩된 파일을 실행하는 것! 또하나는 그냥 절차대로 실행하는 것! 이렇게 두개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가장 쉬운방법인 "Strarcraft.bat" 파일 실행하는 것! 가장 쉽다고 해도, 해야할 것은 있습니다. 먼저, 스타크래프트가 깔린 폴더로 갑니다. 립버전이 아니라면, 보통은 "C:\Program Files\StarCraft" 이곳에 스타가 깔린 것입니다. (립버전인 경우에는 립버전이 깔린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텍스트(txt)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 후, 그 텍스트 파일을 실행 하고, 아래에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름을 "starCrat.bat"으로 저장합니다.

taskkill /f /im explorer.exe
C:\"program files"\"starcraft"\starcraft.exe"  
start explorer.exe

"starCrat.bat"이 배치파일이 만들어졌다면, 바로 실행해보세여! 그러면, 스타크래프트 화면깨짐현상은 사라져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C:\"program files"\"starcraft"\starcraft.exe" 스타크래프트가 깔린 곳을 나타난 것으로 립버전인 경우에는 립버전이 깔린 곳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위에 코딩문자를 일일이 실행하는 것입니다.

1. 먼저 작업관리자(CtrlAlt+Del)로 가서 "explorer.exe" 프로세서를 끕니다. 참고로 "explorer.exe"을 끄게 되면 윈도우 화면이 변하게 됩니다. 변하는 모습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여~아이콘이 없어도 "explorer.exe" 을 제외하곤 다 실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Alt+Tab을 이용하면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explorer.exe" 프로세스 끄기>

<"explorer.exe" 끈 후 모습,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쏴아악 사라집니다.>
 2. 작업관리자의 파일 카테고리에서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한다.

<새작업 실행하는 모습>

3. "새 작업 만들기" 이뜨면, 스타크래프트 파일을 입력합니다. 입력할 때, 스타크래프트 실행파일이 있는 곳 주소까지 다 입력해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C:\Program Files\StarCraft\StarCraft.exe"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립버전인 경우에는, 립버전이 설치된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주소 입력하는 모습>

4. 스타크래프트를 즐긴 다음 혹, 바탕화면이 그대로인 경우 "explorer.exe" 을 다시금 실행해주세여~실행하는 방법은 "새작업 만들기" 창에 "explorer.exe"만 입력하면 됩니다.

<"explorer.exe" 실행하는 모습>

자, 그러면 스타크래프트 화면깨짐 증상이 어떻게 바뀐지 감상해보실까요?

<스타크래프트 화면깨짐현상>

위의 이미지는 스타크래프트 초기화면인데, 이 이미지는 사용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이미지보다 덜합니다. 그리고, 이 화면깨짐현상은 본 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쏴아악 사라집니다. (단지, 본게임에 들어가기전에 불편하기때문에 화면깨짐현상을 고치고 싶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화면깨짐현상 해결화면>

짜잔~이렇게 바뀌었습니다~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스타크래프트를 하게 되면~요렇게 변하게 됩니다!!! 어떻습니까? 깔끔하죠!!!

오늘 스타크래프트2 비공개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다고 하던데...전 스타크래프트1을 하려고 요론저론 일을 하네여~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