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보고 접속주소 불가 대체 사이트는 있을까

국내 최대 토렌토 공유 사이트인 보고보고가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보고보고 접속주소인 wizbogo.net과 maxbogo.net으로 접속을 하면, 접속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접속주소로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일단, 보고보고 접속주소 불가 상태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긴급공지" 방문자의 폭주로 인한 접속지연이 되고 있다는 것인데, 실제는 방문자의 폭주보다는 사이트 접속 활동자체가 막힌 듯 보입니다. 이유는 해당 방문자 폭주 긴급공지 메인페이지가 뜬지가 한달이 넘어가고 있기때문입니다. 서버 증설을 하던, 우회주소를 만들어 분리를 해야 하는 데, 전혀 그런 활동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는 10월말에 나온 기사로 유추해보면, 경찰청에서 국내 최대 토렌트 공유 사이트 몇 군데 운영자를 긴급체포를 하였다고 합니다. 사이트는 "토렌트킴" "토렌트걸"와 함께 "보고보고" 입니다. 다시말해, 보고보고의 운영자가 체포가 되었기 때문에 사이트가 운영이 안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고보고 접속주소 불가로 인한 대체 사이트가 있는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이트 "이토랜드"

토렌트 사이트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된 사이트가 보고보고와 토렌트 킴 등이였는 데, 해당 사이트가 접속불가한 것입니다. 이외에 몇 개의 사이트가 보고보고와 토렌트 킴처럼 오랜 기간 운영되고 있는 데, 그 중에 하나가 "이토랜트"입니다.

이토랜드는 보고보고와 구성방식이 비슷합니다. 자료의 퀄리티와 수도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단, 보고보고만큼은 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토렌트 자료를 구하기에는 괜찮습니다.

먼저, 이토랜드에 접속을 하려면 "이토랜드"로 구글에서 검색을 합니다. 보고보고처럼 주소가 자주 변경은 되지 않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한번 검색해서 접속을 하게 되면 "즐겨찾기" 하세요. 그리고 만약, 막히면 같은 방법으로! 구글에서 검색하고 접속!

아래에 구글 이토랜드 검색링크를 만들었으니, 해당 링크로 바로가셔도 됩니다.

구글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빨간 박스 상자 링크를 클릭하면 이토랜드로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토랜드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입니다. 그럼, 왼쪽 사이드바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에는 간단한 정보만 입력을 합니다. 가능하면 이메일도 주 이메일주소보다는 서브이메일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사이트가 살아 있는 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처럼 영화 카테고리 들어갔는데 아직 사이트는 살아 있습니다.  그럼, 이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사이트 티프리카

두번째로 알아볼 사이트는 티프리카입니다. 티프리카는 보고보고나 이토랜드 보다는 사이트가 운영된 것은 짧은 듯 합니다. 그래도 티프리카의 가장 큰 장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이트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럼, 티프리카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토랜드와 마찬가지로 구글에서 "티프리카" 검색어로 검색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원하는 카테고리를 클릭 한 후에 자료가 올라와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티프리카도 접속이 잘 되고 있고, 자료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보고보고 접속주소 불가에 따른 대체 사이트가 있는 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 이토랜드와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티프리카 사이트를 알아보았고, 두 사이트 장단점이 있겠지만, 병행해서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