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gif 변환 사이트 간단 사용방법

인터넷를 하다보면, 블로그나 카페, 기타 커뮤니티 등에서 일명 "짤"을 볼 때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진이 덩그러니 있을 때가 많았는데, 요즘은 동영상은 아니고, 사진도 아닌 움직이는 이미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는 보통 gif 파일이 입니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JPEG와는 파일 형식이 다릅니다.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에서 움직이는 짤을 올리는 이유는 사진보다는 시각적인 효과도 많고, 동영상보다는 파일 사이즈는 크나, 업로드 편리성 있습니다. 요즘은 삼성 갤럭시 폰의 경우, 동영상을 gif로 촬영하는 방식도 있어 더욱 더 동영상보다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mp4 파일을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p4 gif 변환 방법은 몇가지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mp4 gif 변환할 수도 있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mp4 gif 변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코딩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쉽고 간단하게 mp4 gif 변환을 사이트에서 간단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mp4 gif 변환 사이트

mp4 gif 변환인 ezgif.com으로 이동을 합니다. ezgif.com은 mp4를 gif로 변환하는 것 외에 영상을 자르거나 등의 편집 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ezgif.com의 사이트 주소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고,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mp4 gif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ezgif.com/


두번째, video to gif 사용

동영상을 gif로 변환 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 중 "Video to GIF"을 클릭 합니다. mp4 gif 변환 기능을 제공해주는 카테고리입니다.


세번째, 변환 파일 선택

mp4 gif 변환하려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참고 이미지 1번에서 mp4 gif 변환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아래의 2번 버튼 "UPload video" 버튼을 클릭 합니다.


네번째, 변환 GIF 파일 설정

변환하려는 동영상의 GIF 설정을 합니다. 영상의 길이, 사이즈, 프레임 등을 설정합니다. 아래 이미지의 1번은 변환하려는 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을 설정합니다. 2번은 gif 파일의 사이즈, 프레임 등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3번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섯번째 gif 파일 저장

mp4 gif 변환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변환 된 영상 아래에 여러가지의 추가 편집 기능이 나오는 데, 그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save"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여섯번째 gif 동영상 확인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mp4 gif 변환이 되면, 파일 유형이 gif 파일로 나옵니다. 위의 mp4 파일 형식은 원본 동영상 파일입니다. 마지막으로 gif 파일이 확인을 해봅니다. 

gif 파일의 움직임이 좋다면, mp4 gif 변환이 제대로 된 것입니다. 그럼, mp4 gif 변환 끝입니다!

굉장히 간다하고 쉽게 mp4 gif 변환을 할 수가 있죠! 인코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보다 간단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ezgif 사이트 자체도 매우 직관적이라 적응하는데 어려움도 없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mp4 gif 변환 사이트 간단 사용방법에 대해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즐겁고 재미난 인터넷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