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압축풀기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

압축파일하면 ZIP, RAR, 7Zip 기타 등등이 있습니다. 또, (예전에 비해서 점유율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국민압축프로그램인 알집의 EGG 파일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압축파일 중에 EGG 압축풀기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국민 압축프로그램인 알집이 대중화되면서, ZIP보다 EGG 압축파일이 많이 오고가곤 했습니다. 모 지금도 많이들 EGG 파일을 사용하십니다. 문제는 이 EGG 압축파일이 알집만든 압축방식이라 공용화 되지 않아 압축푸는게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개발사인 이스트소프트가 매우 욕을 많이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파일압축이라는게 데이터의 크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압축률이 좋은 것도 압축방식을 결정하는 것에 도움이 되지만, 사용하는 입장에서 반대편, 압축푸는 사람의 편의성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압축을 해서 상대방에게 파일을 전달했는 데, 압축을 풀지 못한다면 허해지겠죠 ^^

그런의미에서 EGG 압축은 모르는 분들도 많고, 압축을 풀기 위해서는 알집을 설치해야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EGG 압축파일을 받았을 때, EGG 압축풀기를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알집 모듈해제 페이지 이동

알집에서 제공하는 EGG 압축풀기 모듈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먼저, 알집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해제모듈 다운로드 받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해제모듈(32bit/64bit)" 버튼을 선택합니다. 알집에서 제공하는 해제모듈은 2가지 방식입니다. 32비트에서 동작하는 모듈, 64비트에서 동작하는 모듈입니다. 그리고, 해당 방식은 내 컴퓨터의 운영방식을 확인하고 실행을 해야 합니다.


세번째, 다운로드 후 압축풀기

다운로드를 받은 파일의 명은 "UnEGG"이고, 파일의 형식은 Zip 파일 형식입니다. 해당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4가지 폴더가 나옵니다. 압축해제 된 폴더 중 "bin"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네번째,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bin 폴더로 가면, 아래와 같은 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UnEGGSample32"와 "UnEGGSample64"을 실행 해야 합니다. 선택은 내 컴퓨터의 운영방식을 확인 한 후 실행해야 합니다. 

내 컴퓨터 운영방식이 32비트면, "UnEGGSample32"을 실행하고, 64비트면, "UnEGGSample64"을 실행합니다.


내컴퓨터의 운영방식은 윈도우7의 경우, "내컴퓨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누르면, 시스템 사양이 나옵니다. (참고로 윈도우7과 윈도우10의 화면이 거의 유사합니다. 아래의 4번 문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아래와 같이 "내PC"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자세히"에서 " 속성" 클릭하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가 뜹니다. 이 중에서 아래의 그림 4번 항목을 확인하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압축해제하기

이제 EGG 압축풀기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의 막바지 입니다. 

파일을 실행하였으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뜹니다. 1번의 "Open" 버튼을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하고자 하는 EGG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의 "Extract"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해제!

EGG 압축풀기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집을 설치하지 않고, 프로그램 없이 EGG 압축풀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EGG 압축풀기 하는 방법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