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음원추출 30초안에 해결하기!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동영상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를 자주 보고 듣고 합니다. 또, 멜론이나 지니, 벅스 등의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음악들을 유튜브에서 많이 찾아서 보고 듣곤 합니다. 유튜브가 단순한 동영상, 영상 플레이어 사이트가 아닙니다. 티비 동영상 클립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많고, 예전 음악들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오죽하면, 구글에서 유튜브 뮤직 레드와 같은 서비스를 만들었을까요

멜론이나 지니, 벅스와 같은 음원사이트에서 찾지 못할 때, 유튜브에서 음원, 노래 등을 검색하여 찾아 듣곤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이런 음악을 찾아 뮤직비디오가 아닌 음원추출(mp3)로 노래만 들을 수 없을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저작권 등의 문제는 있지만, 유튜브에서 음원추출하여 mp3로 들을 수가 있습니다. 저작권의 문제가 있어, 유튜브 음원추출하여 공유를 하면 문제가 소지가 매우 큽니다.

유튜브 음원추출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은 30초면 가능합니다.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을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하는 방법과 인터넷에서 동영상 url을 복사해와 다운로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유튜트에서 음원추출하고자 하는 뮤직비디오 혹은 동영상의 url을 복사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유튜브에서 음원추출하려고 하는 동영상 플레이 합니다. 그리고 영상 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 URL 복사"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기능을 선택합니다.

▲ MP3Fiber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MP3Fiber 사이트는 유튜브의 동영상을 음원추출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쉽게 말해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입니다. 

아래의 MP3Fiber 사이트 바로가기를 참고 하세요

MP3Fiber 바로가기 : http://mp3fiber.com/index.php

▲ 이동한 MP3Fiber 메인 화면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미지에 표시한 숫자 순서대로 첫번째 흰 칸은 복사한 유튜브 동영상 URL을 넣는 곳입니다. (유튜브 동영사 URL 붙여 넣기로 하여 기입합니다.) 두번째 흰 칸은 유튜브 음원추출한 MP3의 음질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저는 기본인 256kb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세번째 파란색 칸을 클릭하면 유튜브 음원추출이 진행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유튜브 음원추출이 진행이 됩니다.

▲ 음원추출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해당 페이지 중간아래 부분에 "Download Now" 라는 파란색 글자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빨간색 상자 참고) 해당 글자를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음원추출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튜브 음원추출이 마무리가 됩니다. 매우 쉽죠? 유튜브 음원추출이 30초만에 됩니다! 자 그럼 유튜브에서 추출한 음원을 들을 준비가 완료 된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음원추출한 파일을 인터넷 상에서 공유를 하거나 친구들끼리 공유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공유를 하거나 나눠서 듣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이것으로 유튜브 음원추출을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유튜브 관련 글

1. 유튜브 음원추출 세번 클릭으로 쉽게 따라하기 : http://soonjin.com/1646
2. 인터넷 동영상 저장 세번클릭으로 쉽게 하는 방법 : http://soonjin.com/1627
3. 유튜브에서 멜론차트 무료로 듣기 : http://soonjin.com/16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