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아이를 키우다보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입학 전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연락이 옵니다. 예방접종을 하고 나서 해당 서류를 보관 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러다보니, 어린이집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제출하라고 하면 부랴부랴 예방접종증명서 찾는라 바쁘지만, 집에는 없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하라는 것은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어린이집에 입학하고 다니는 유아 혹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가 예방접종을 잘 했는 지, 나라에서 필수로 접종하라는 예방접종을 잘 했는 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나라에서는 아이들을 키우는 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이정도는 꼭 맞아야 하기 때문에 지원해주는 예방접종을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를 통해서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대략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보건소에 찾아가서 집접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을 발급 받는 방법. 두번째는 인터넷을 통해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다들 동네 보건소를 찾아가는 방법보다는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원하실 것 같아서 인터넷을 통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민원 24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에 민원 24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바로가기(민원24) : http://www.minwon.go.kr/

▲ 민원24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검색창에 "예방접종증명서"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검색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뜨면, 중간에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민원24 민원 발급 서류는 대부분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추천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 하시 않으셨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민원 서류가 개인정보가 들어 간 것이 많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야 발급되는 서류가 많습니다.

▲ 아래와 같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창이 뜹니다. 번호 순서대로 정보사항을 기입하면 됩니다. 4번에서 전체를 선택 한 것은 접종 구분없이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여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정보사항이 다 기입되었으면, 민원 시넝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는 프린터가 있어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 또한, 아래와 같이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는 공인인증서로 인증해야 발급이 가능한 서류입니다.

날이 덥고 무더운 날씨입니다. 보건소를 찾아 돌아다니는 것보다 집에서 시원하게 편하게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아서 제출하세요~그럼 이것으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