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쉽게 따라하기

아주~예전에는 윈도우즈를 설치할 때 DVD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USB이 대중화되면서 USB로 윈도우즈를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DVD처럼 윈도우즈 이미지파일을 USB에 설치하여 사용하는데, BIOS에서 USB를 선택하면 부팅 디스크처럼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즈를 USB로 설치하는 장점은 첫번째, 속도입니다. DVD로 설치할 때 보다 USB로 설치할 때가 속도가 빠릅니다. 두번째, 쉽게 윈도우즈 설치 프로그램을 옮기고 설치 할 수가 있습니다. DVD 라이터기가 없으면 윈도우즈 설치 프로그램을 DVD로 만들가 없지만, USB가 없는 컴퓨터는 없기 때문에 손쉽게 옮기고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USB에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ISO 파일로 된 윈도우즈 7 입니다. 그리고,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은 ISO로 된 윈도우즈7 파일을 USB으로 옮겨서 부팅까지 가능하게 만듭니다

먼저, ISO 파일로 된 윈도우7를 구합니다. 윈도우즈7 ISO 파일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7)

ISO 파일이 준비되었으면, 윈도우즈7 ISO 파일을 USB에 넣을 수 있는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을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의 다운로드 링크 : http://wudt.codeplex.com/)

다운로드 창이 뜨면,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 진행합니다.(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안정적이 프로그램입니다. MS 홈페이지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으로 ISO 실행파일 만드는 방법이 나옵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가 설치되었으면, 실행파일을 클릭하여 윈도우7 iso 파일을 usb에 넣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윈도우7 iso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한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 타입을 고르는 창입니다. "usb device"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할 usb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화살표 목록에서 설치할 usb를 선택한 후에 "beging copying"을 클릭 합니다.

usb를 지우고 진행할 것냐고 묻는 창이 뜹니다. "erase usb device" 버튼을 클릭 합니다. (중요, usb에 중요한 자료가 있으면 반드시 백업을 하고 진행합니다. 100% 지워지니, 반드시 백업하세요!)

다시한번 묻습니다. usb를 지워도 되냐?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start over"를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 x 버튼을 클릭하여 종료를 해도 됩니다.)

간단하죠. 이것으로 윈도우7 iso 파일을 usb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