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법 - 5. 메뉴를 한국어 설정으로 바꿔보자!

트위터 관련글
트위터 한국어 서비스 시작
스마트폰과 함께 뜨고 있는 서비스는 트위터(Twitter)입니다. 페이스북도 인기가 많지만, 한국에서만큼은 페이스북보다 트위터가 더 많은 이슈와 더 많은 유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인부터 유명 연예인까지 매일 인터넷에서 트위터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예인과 같은 공인들의 트윗 한마디는 큰 여파를 몰고 오는 이슈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트위터이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한국어 서비스가 없었는데, 최근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기 했습니다. 트위터 특성상 많은 설정을 하지 않지만 아무리 그래도 영어보다는 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메뉴를 한국어 설정으로 바꿔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트위터 홈페이지로 갑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전혀 영어에 문제가 없는 분들은 한국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영어가 괜히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은 트위터 한국어 설정을 추천해드립니다!
한국어 트위터 사용법
1. 트위터 홈페이지로 갑니다. 'http://twitter.com" 


2. 오른쪽 상단의 설정 창으로 갑니다. (아이디부분 클릭)


3. 설정메뉴에서 "Settings"을 선택한다.


4. Account 메뉴에서 Language(언어) 설정을 가서, "Korean(한국어)"을 골라 선택합니다.


6. 설정이 마무리 되면, 하단의 "Save"을 클릭 해 내용을 저장합니다.


 7. 마지막으로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이유인 즉, 공연때문이겠죠!


■ 트위터 상단에 메뉴가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한국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치며
이전에는 RT와 DM도 영어로 나와있어서 이게 무슨소리인가 생각을 했는데,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듯 합니다.

페이스북도 그렇고, 트위터도 그렇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이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조금 더 쉽게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