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최신 2.1 버전 다운로드와 설치법

곰플레이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국산 곰플레이어입니다. 다음의 팟 플레이어와 KMP플레이어 등 기타 여러가지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지만, 나름의 원조라는 이점과 사용자가 편하게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4~5년 간 부동의 동영상 플레이어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곰플레이어의 장점은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플레이할 시 해당 파일의 코덱이 있어야 하는데, 곰플레이어는 이런 코덱을 자동으로 검색해주거나 코덱이 설치되어있어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코덱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또한 스킨 UI가 여타 프로그램에 비해서 간단하게 되어있어서 처음 접한 사용자도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장점일 수도 있는데 곰플레이어 설치 시 자매품같은 곰TV가 설치돼서 버벅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곰플레이어 설치법

1. 곰플레이어 설치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위의 링크를 따라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 가서 곰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곰플레이어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3. 곰플레이어 이용약관입니다. "동의"을 선택합니다.


4. 곰플레이어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필요한 파일만 선택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5. 키즈락 설정입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6. 곰플레이어의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기본설치 위치를 하시는게 편합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7. 권장코덱설치 화면입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 대부분 필요한 코덱입니다.


8. 곰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선택합니다.


9. 곰오디오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필요없으신 분들은 "취소"를 선택합니다.


이것으로 곰플레이어 설치가 끝이 났습니다. 설치방법이 매우 쉽죠! 자 그러면, 곰플레이어로 동영상을 한번 플레이해볼까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