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용등급조회로 개인신용등급조회를 해볼까요!(한국자산관리공사 운영 사이트)

무료 신용등급 조회

신용등급조회를 하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 1년에 한번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은 유료로 개인신용등급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올크래딧이며, 마이크레딧이며...1년에 거의 2만원정도 지불해야하는데, 이런 개인신용등급조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사이트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새희망 네트워크(http://www.hopenet.or.kr/)"입니다. 사이트 이름만 들어서는 무슨 사이비 신용사이트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언급했듯! 한국자산관리공사라는 믿음직스러운 곳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증서를 등록하고, 신용등급 조회! 이용횟수는 딱히 몇회라고 나온 것은 없습니다. (다른 무료 신용등급조회가 1회 인것에 비한다면, 대단합니다!) 또한, 제공하는 개인 신용등급 조회 정보가 "올크래딧" 사이트 정보에서 제공하는 것이라서, "유료수준"에 가깝게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면,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것이라서, 믿음을 가지고 사용해도 문제가 될 것없을 듯합니다.

참고로, 새희망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무료신용등급조회는 "가채점"이기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고, 신용사이트에도 기록이 남지 않으니, 부담없이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가입 방법 및 조회방법

그럼, 가입방법 및 조회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새 희망 네트워크(http://www.hopenet.or.kr/)"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등록하기" 버큰을 클릭합니다.


▲  홈페이지로 와서,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합니다.


▲  "신용정보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 신용관리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다시한번 등록한 인증서의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 검색된 "개인신용보고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뿐만 아니라 "카드정보" "조회정보" 등등의 카테고리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