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밀란 하이라이트 동영상, "모기" 박지성 풀타임 활약!


맨유 밀란 하이라이트 동영상, "모기" 박지성 풀타임 활약!

"산소탱크" 박지성의 별명이 또하나 붙을 것 같습니다. "모기"처럼 AC밀란 선수들을 쫘아악 따라다닌다 해서 "모기"라는 별명이 생길 듯하네여~

오랫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산소탱크" 박지성이 풀타임 활약한 가운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AC밀란 원정경기에서 통쾌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맨유는 17일 새벽 이탈리아 산 시로 경기장에서 펼쳐진 "2009~201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폴스콜스와 루니의 골로 AC밀란에게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Premier League: United Win At Boro

AC밀란 첫번째 골, 전반 2분 호나우지뉴

맨유는 전반 초반 AC밀란의 엉성한 수비로 인해 선제골을 내줬습니다. 전반 2분 데이비드 베컴의 크로스를 에브라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이 볼을 호나우지뉴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날렸고, 또 이 볼이 마이클 캐릭의 몸을 맞고...굴절되 골로 연결~ㅠㅠ 이후 경기는 AC밀란이 완전히 장악해, 맨유에게 여러차례 위험한 상황을 만듭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첫번째 골, 전반 35분 스콜스

맨유는 AC밀란에게 공격을 완전히 장악했지만, 계속적으로 루이스 나니를 필드로 공격을 펼치지만, 공격은 무위로 그치다. 전반 35분, 동점골에 성공을 합니다. 박지성이 우측을 파고드는 플래처에게 패스를 하고, 플래처가 바로 크로스를 올려 그 공을 바로 중앙에 있던 스콜스가 오른발 슈팅! 약간의 삣사리는 있었지만 밀란의 골네트를 가릅니다.

이후 경기는 AC 밀란의 곡세와 맨유의 역습입니다. 후반에도 밀란은 주도권을 잡으면 계속적으로 공격을 시도하지만, 골키퍼 판 데르 사르의 선방에 막히거나 수비에 막히며 공격이 무위로 돌아갑니다. 맨유는 밀란의 파상 공격에 역습을 시도를 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두번째 골, 후반 20분 루니

역습을 시도하던 맨유는 후반 18분 나니대신 발렌시아를 투입하는데, 이 교체가 경기의 반전시키는 교체가 되었습니다. 교체 투입된 발렌시아가 밀란의 좌측라인을 깨트리면서 크로스를 날린 것을 루니가 헤딩으로 연결 역전골에 성공을 거두게 된 것입니다. 부진하던 나니의 교체는 완전 소중한 교체였고, 발렌시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세번째 골, 후반 28분 루니

루니는 역전골에 쐐기 골을 기록합니다. 후반 28분 플래처의 크로스를 실바와 네스타를 재친 루니가 다시금 헤딩골로 연결! 맨유의 승리에 쐐기를 박는 골이되었습니다.

AC밀란 두번째 골, 후반40분 시도르프

AC밀란은 패배위기에 몰리자 다시금 공세를 퍼부었고, 후반 40분 시도로프가 호나우지뉴의 패스를 받아서 발 뒤꿈치 슈팅으로 골로 연결! 하지만, 더이상의 득점은 터지지 않았습니다. 맨유가 어웨이 경기 특성상 수비진을 강화하면서 안정적인 경기를 펼친 것!


이로써 맨유는 적지에서 1차전 승리를 거두게 되었고 더불어, 이 날 경기 승리로 1957~1958년 시즌 이후로 단한번의 밀란 원정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지긋지긋한 징크스를 깨는 경기였다고 합니다. 한편 밀란은 경기를 우위에 두고도 맨유 골키퍼 판데르사르의 선방과 훈텔라르의 골 결정력 부족으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더불어 홈경기 패배를 당하게 되어 2차전에 큰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음경기는 다음달 11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크라포드에서 열리게 됩니다.

*** 참고로 위에언급했듯이, 박지성의 풀타임 활약은 근래들어 최고였습니다. 박지성은 이날 윙어가 아닌 중앙 미드필더로 나서 상대의 중앙 미드필더 안드레아 피플로를 봉쇄하는 역할을 부여받았고, 공격 상황에서는 루니와 콤비네이션 플레이로 활약했으며, 스콜스의 동점골을 도왔던 플레쳐에게 결정적인 패스를 제공하는 등 팀의 역전승에 일조했습니다. 더불어, "모기"라는 칭송을 받았고, 중앙미들필더임에도 12.113km나 되는 활동량을 보여 두팀 통틀어 최고의 활동량을 보여줬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