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와인 하우스를 왜 표절했을까? 그래미 5관왕이라서?

2008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는데, 그것은 바로 영국가수이면서 악동녀인 에이미 와인 하우스(Amy Jade Winehouse)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최우수 뉴아티스등 5관왕을 한 것이다. 풍기능 외모와는 달리 높은 음악성과 인기를 많이 받기는 했지만, 그래미 5관왕을 탈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그닥 많지 않았다.

에이미 와인 하우스은 굉장한 악동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남편뿐만 아니라 에이미 와인 하우스도 마약혐의를 받은 적이 있으며, 기물 파손 등! 그 악동의 행적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이보 노벨로 시상식에 상처투성이로 와 최고음악상을 받는 아이러니한 상황도 만들었습니다.

이런 에이미 와인 하우스의 어떤 스타일 보고, 이효리가 스타일을 따라 하려고 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미 5관왕의 음악성을 따라하려고 했다면 이해가 가지만, 그녀의 스타일을 따라 하려고 했다니...혀가 떨리뿐입니다.

표절 논란을 부른 사진에서 이효리는 뒷머리를 부풀린 헤어스타일과 스모키한 눈화장, 도톰한 입술 라인을 강조하고 있어 이것이 와인하우스 특유의 헤어스타일과 아이라인을 짙게 그리는 눈 화장, 입술 화장을 따라한것 아니냐는 것이다. (매일경제 "이효리 표절 논란 ‘와인하우스’는 누구?…올해 그래미 5관왕" 기사중 발췌)

혹이나 에이미 와인 하우스의 스타일을 따라하면, 음악성은 몰라도, 인기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해서 그런 것일까요? 사실, 에이미 와인 하우스는 해외에서도 그닥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악동적 기질이 있다보니 그녀의 행동자체를 싫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단, 음악적으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뭐, 몇몇 아이들은 그녀의 악동적 기질에 열광을 하고 있지만서도!!!)

*** 근데, 정말로 이효리가 에이미 와인 하우스를 따라 하려고 했을까요? 이해가 안 갑니다. 그냥 딱 한 옷만 그런 것이겠죠~^^v  부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