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우두 공항, 중국은 뭘해도 손이 크군요! 베이징올림픽때문에 이런 큰 물건을 만들다니!!!

중국은 뭘해도 손이 큰 것 같습니다. 인구면 인구, 땅이면 땅...수출이면 수출!!! 중국은 무엇을 하던가 대국가라는 것을 꼭 티를 냅니다.

베이징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중국이 건설붐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은 이미 TV나 신문을 통해서 많이 접해보셨을라고 생각됩니다. 베이징 올림픽을 열 중국의 손이 얼마나 크냐면~베이징 올림픽 중계방송을 맡은 중국의 공영 TV CCTV는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본사를 새로 짓고 있는데, 제2의 피사탑을 연상시키는 이 건물의 높이는 약 254m나 한다고 합니다. 또, 그게 한 건물이냐? 아닙니다. 건물 2개를 지어서 하나로  연결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또 하나는 중국 베이징의 서우두 공항입니다. 현재 서우두 공항에 항공터미널 하나를 짓고 있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서우두 공항 제3터미널(T-3)! 이 터미널 완공되면 세계에서 단일 공항터미널로는 최대라고 합니다!

서우두 공항 제3터미널은 내부에 2개의 터미널이 설치되고, 공사비는 약 3조 3000억원, 건물은약 45m짜리 4층 건물, 면적은 98만 6000㎡ 라고 합니다. 또, 약 연간 6000만명정도의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정도입니다.

느낌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서우두 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을 비교하자면, 서우두 공항의 면적과 연 수용인원은 인천공항에 2배입니다!!! 다시말해, 다른 부분도 서우두 공항이 인천공항에 약 2배정도 다 큽니다!

얼마전 나온, 서우도 공항의 조감도와 공사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